본문 바로가기
토리책방

감성동화 ㅣ 나는 나처럼 자라고 있어요

by 도토리씨 2024. 11. 2.
반응형

 

엄마, 나는 나처럼 자라고 있어요

 

키워드로 보는 동화, 생각 나누기

힐링 감성동화 리뷰

https://www.youtube.com/watch?v=ev9kOZwfy2M

 

 

이 동화는 작은 아이의 마음 속 여행을 담은 이야기 입니다. 유치원에서 친구들이 하나 둘 자신의 꿈을 이야기할 때, 잠시 두근거리는 마음이 들었지만, 그건 자연스러운 일이었어요

우리 아이는 자신만의 속도로 세상을 천천히 바라보며, 좋아하는 것들을 통해 조금씩 자신을 발견해가고 있습니다. 빠르게 달리는 것보다, 한 걸음 한 걸음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과정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엄마에게 쓴 예쁜 마음의 편지에는 앞으로 피어날 꿈들과 따뜻한 사랑이 가득 담겨있습니다. 우리 아이의 특별한 성장 이야기 랍니다.

 

 

키워드로 보는 동화, 아이와 생각 나누기

성장  이 단어는 크고 변하는 과정을 의미해요. 어린 아이는 몸뿐만 아니라 사고나 감정도 자라나는 것이죠. 성장은 나이가 많아지는 것 뿐만 아니라, 스스로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한느 과정이기도 해요.

자기발견  자기 발견은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좋아하고 원하는지를 알아가는 과정이예요. 어린이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장래희망이나 꿈을 찾아가며, 스스로를 더 잘 이해하게 돼요.

유치원  유치원은 어린아이들이 처음으로 사회 경험을 하는 곳이예요.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고 배우며, 서로 다른 의견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장소랍니다.

장래희망  장래희망은 '커서 무엇이 되고 싶나요?"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이예요. 어린이는 직업에 대한 꿈을 이야기하며,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게 돼요.

느리지만 꾸준함  이 표현은 천천히, 하지만 변함없이 계속 하는 것을 의미해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급하게 서두르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뜻이에요.

천천히 가는 것  천천히 가는 것은 서두르지 않고 자신의 속도로 진행하는 것을 말해요. 이렇게 해야 주변의 아름다움도 보고, 누군가를 만나는 기회를 더 가질 수 있어요.

  꿈은 미래의 소망이나 목표를 의미해요. 우리가 장래에 이루고 싶은 것을 생각하는 것이죠.

 

 


 

나는 나처럼 자라고 있어요.

엄마, 저는 꽃처럼 자라고 있어요. 우리집 베란다의 작은 화분처럼요.

어떤날은 쑥쑥, 어떤날은 소곰소곰

저는 아직 조금 서툴러요. 하지만 엄마, 걱정하지 마세요.

저는 천천히 길가에 예쁜 꽃도 보고 작은 개미도 만나면서

제 속도로 천천히 매일매일 조금씩 자랄거예요.

엄마, 저는 나중에 커서 꼭 멋진 사람이 될거니까. 그때까지 제 속도로 천천히 자라도 될까요?

사랑해요, 엄마.

 

 

https://www.youtube.com/watch?v=ev9kOZwfy2M